쇼핑몰 상품 제목 정하기
신사임당이 친구 창업다마고치에서
인터넷 쇼핑몰에 올리는
상품의 이름 및 제목을 정하는 방법을
설명해줄때 대화 내용입니다.
기초중의 기초라 보여서 노트해봅니다.

신사임당은 친구가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잃었을때를 위해
제갈량의 쪽지처럼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입니다.
저는 쇼핑몰 초보라 신사임당님이 무슨 말을 하려는지
듣고 듣고 또 들어보니
신사임당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는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1) 첫번째 바지를 팔고싶다.
2) 사람들이 이 바지를 뭐라고 검색할까?
3) 키워드 리스트를 모든 방식을 통해서 100개를 목표로 뽑는다.
3-1) 이 모든 방식중에는
네이버에서 연관검색어 보는 방법도 있고
사고력으로 찾는 방법도 있고
실제 유저들에게 물어보는 방식으로도 할 수 있고
키워드 찾는 방식은 무한대다.
신사임당은 키워드 찾는 방법은
무한대로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
4) 100개를 쭉 쓴다.
1번 키워드부터 네이버쇼핑에다 쳐본다.
1번부터 100번까지 카테고리를 단어 옆에다 쓴다.
(5번은 말씀을 안하셨어요. ^^ 편집된 걸수도..)
6) 똑같은 카테고리를 가진 단어끼리 묶는다.
[예시] A그룹, B그룹, C그룹
7) 검색량과 등록된 경쟁 상품수의 비율을 기준으로
적어도 이 두가지는 고려
7-1) 7단계에 익숙해지면 추후에 타겟팅도 고려해야한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성별,
기기(모바일인지 PC인지),
계절성 등을 고려해서 대장키워드를 추출한다.
이부분이 중요하다 말씀하셨는데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봅니다.
대장키워드⭐⭐⭐
8) 대장키워드와 원래 제품명을 조합하여 상품의 제목을 만든다.
남은 키워드들은 #해시태그#에 넣는다.
상품의 제목을 정한후 상세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제목과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조합할건지를 생각해보라 했습니다.
- 구매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나의 쇼핑몰에 들어오는지
구매자 관점에서 계속 생각해보라고 말씀하시기도 했습니다.
- 구매자가 상품을 검색할때
- 구매자가 상품을 필요로 하는 이유
- 구매자가 상품 구매직전 가격은 마음에 드는지
고객이되어 계속 생각해보고 상상해보면서
추상적이지만 구체적으로 만들어가보라고도 권했습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양을 채우라고 말씀하셨는데요.
하루에 무조건 1개의 상품을 올린다.
⭐⭐⭐⭐⭐
저는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보았습니다.
꾸준하게 상품을 올려보면서 연습해보라는 말씀인데
이 부분에서 탁~ 느낌이 왔습니다.
득도한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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