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관련콘텐츠/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상품이름 및 제목 정하기 / 신사임당 방법

by 이웃집주식남 2020. 9. 14.
728x90
반응형

쇼핑몰 상품 제목 정하기

 

신사임당이 친구 창업다마고치에서

인터넷 쇼핑몰에 올리는

상품의 이름 및 제목을 정하는 방법

설명해줄때 대화 내용입니다.

 

기초중의 기초라 보여서 노트해봅니다.

 

(EP.11) 스마트스토어 인터넷쇼핑몰 상품이름 및 제목(상품명) 정하는 법

 

신사임당은 친구가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잃었을때를 위해

제갈량의 쪽지처럼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입니다.

 

저는 쇼핑몰 초보라 신사임당님이 무슨 말을 하려는지

듣고 듣고 또 들어보니

신사임당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는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1) 첫번째 바지를 팔고싶다.

2) 사람들이 이 바지를 뭐라고 검색할까?

3) 키워드 리스트를 모든 방식을 통해서 100개를 목표로 뽑는다.

 

   3-1) 이 모든 방식중에는

        네이버에서 연관검색어 보는 방법도 있고
        사고력으로 찾는 방법도 있고
        실제 유저들에게 물어보는 방식으로도 할 수 있고
        키워드 찾는 방식은 무한대다.

신사임당은 키워드 찾는 방법은

무한대로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

4) 100개를 쭉 쓴다. 
   1번 키워드부터 네이버쇼핑에다 쳐본다.
   1번부터 100번까지 카테고리를 단어 옆에다 쓴다.

(5번은 말씀을 안하셨어요. ^^ 편집된 걸수도..)

 

6) 똑같은 카테고리를 가진 단어끼리 묶는다.
   [예시] A그룹, B그룹, C그룹

7) 검색량과 등록된 경쟁 상품수의 비율을 기준으로
   적어도 이 두가지는 고려

   7-1) 7단계에 익숙해지면 추후에 타겟팅도 고려해야한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성별,
         기기(모바일인지 PC인지),
         계절성 등을 고려해서 대장키워드를 추출한다.

 

이부분이 중요하다 말씀하셨는데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봅니다.

대장키워드⭐⭐⭐

8) 대장키워드와 원래 제품명을 조합하여 상품의 제목을 만든다.
   남은 키워드들은 #해시태그#에 넣는다.


상품의 제목을 정한후 상세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는 부분입니다.

 

제목과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조합할건지를 생각해보라 했습니다.

- 구매자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나의 쇼핑몰에 들어오는지

 

구매자 관점에서 계속 생각해보라고 말씀하시기도 했습니다.

- 구매자가 상품을 검색할때

- 구매자가 상품을 필요로 하는 이유

- 구매자가 상품 구매직전 가격은 마음에 드는지

고객이되어 계속 생각해보고 상상해보면서

추상적이지만 구체적으로 만들어가보라고도 권했습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양을 채우라고 말씀하셨는데요.


하루에 무조건 1개의 상품을 올린다.
⭐⭐⭐⭐⭐

 

저는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보았습니다.

꾸준하게 상품을 올려보면서 연습해보라는 말씀인데

이 부분에서 탁~ 느낌이 왔습니다.

득도한거죠. 😁


728x90
반응형

댓글